[Wwise - Unity] 01. Wwise와 Unity 연동 하기
Audiokinetic Launcher를 실행 하고 Unity 탭에 들어가보면, 사용자 PC에 있는 유니티 프로젝트를 자동으로 스캔하여 띄워준다
Upgrade Wwise In Project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
Wwise 버전과 사용하려는 플랫폼을 선택하면 된다. (보통 Window)
아래로 내려가면 Wwise 프로젝트를 저장할 경로와, 유니티 버전을 선택하게 되는데
협업을 하지 않는다면 대충 넘어가도 무방하지만
협업을 하게 된다면 매우 신중하게 진행해야 한다.
1. Wwise 버전은 크게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
팀 프로젝트에 사용 할 때 프로그래머와 버전이 달랐었는데 사용에 지장은 없었다.
2. Unity 버전은 프로그래머가 사용하는 Unity 버전에 맞춰 설정한다.
게임에 적용하는 과정에서 스크립트 작성이 필요한데, Unity 버전이 서로 다르다면 Unity 프로젝트를 실행 할 수 없다
3. 모든 경로의 폴더 이름은 반드시 영어일 것
한글 사용 시 에러가 난다
4. 모든 경로의 폴더 이름과 Wwise 프로젝트 이름이 프로그래머와 같아야 한다.
Github나 PlasticSCM 등의 협업 툴을 사용하게 될 것 인데
경로와 프로젝트명이 다르다면, Wwise에서 해당 프로젝트와 경로를 찾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
별 것 아닌 이유지만 프로젝트에서 이 문제로 상당히 애를 먹었다.
이 과정을 거치게 되면 Unity 프로젝트와 Wwise가 연동이 된다.
연동이 되면 Audiokinetic에서 제공하는 스크립트와 스크립트 매크로 등을 사용 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기능들을 이용하여 Wwise를 이용하여 Unity에 사운드 연출을 할 수 있다.